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중국.백두산여행 2004년5월31-6월6일(6박7일)

 

 선상에서 음악행사

 

 두만강 공원

 두만강 공원에서...뒤로 북한...수영을 잘하면  건널수도

 대성중학교 에서 ...기금 전달하고 음악행사 까지하고 왔다

 두만강 하루 권하...멀리 뒤로 보이는 곳이 북한 세관...보이는 대교로 수출 물품 이동을 ...

 잠시 휴식 중...네 자매와 올케언니...

 하루밤을 보낸 호텔앞에서...

 석식 시간에 조선족 아가씨들의 공연을...

 백두산 천지...(중국에서 장백산이라함) 6월인데도 얼음이 꽁꽁...

 바람이 얼마나 세차게 불던지 머리는 삐삐머리...

 백두산 천지 내려와 장백폭포 이동중...(뒤로 백두산)

 장백폭포 입구...

 장백폭포...아직 눈이 녹지 않았다...

 우리 남매와 올케언니...단체사진...

 저녁에 북한 호텔 나이트 클럽에서  조 별로 장기자랑을 했는데 우리 3조에서 오빠가 대표로 노래 부르고 있다...ㅎㅎ

 나이트 클럽에서...즐거움을 위하여...

 산장에서 ...

 산장에서 잠시 휴식중에서...언니들과 함께...

 

2004년5월31일-6월6일까지 백두산여행


31일

오전10시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집합

버스 세대로 속초로 출발...총인원 105명 (우린3조)


오후2시에 속초항에서 여객선으로 출발
선내에 들어서니 다인실 내가생각했던것과 차이가 많아
실망했다 어떻게 갈수있을까...
바람한점없는 바다 망망대해로 나가도 파도는 없었다


6시경 선상음악회연주가있어

우린 추억만들기에 젖어들었고 시원한 캔맥주로 우정을

나누고 잠자리로...
새벽녁 일어나 선실밖으로 나와보니 망망대해에 드높이 떠있는
보름달이 유난히 밝아보였다

 

6월1일
러시아는 우리시간보다 2시간 앞서있었다
러시아시간으로 9시30분에 자루비노항에 도착했다
러시아 자루비아항에서 입국수속완료하고 버스로 이동
러시아 크라스키노 세관까지 가는도중
풍경은 넗은초원 끝없이 펼쳐진 초원은 알프스에 온 느낌이였다
집도 논,밭도 없는 넗은초원 얼마를 달려을까 크라스키노세관도착
러시아시간으로 12시20분 출국수속끝나고 버스로 5분정도 갔을까
중국 장영자세관도착


12시30분경 훈춘시내로 이동 중식을 한식으로 하고
도문도착 두만강 공원에서 음악회 행사를 하고 연길도착
연길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공연을 보고 백산호델에서 휴식


* 이번여행은 강릉 국제관광 민속제 성공 기원 

(세계유네스코 등록하기)과 조선족 동포위한 음악연주회와

 백두산 천지 관광이였다.

 

6월2일
중국시간으로  7시30분 조식
8시30분에 출발하여 용정에 있는 용정중학교 도착
기금전달과 윤동주시비 관광하고 음악회 행사도 했다
용정에서 점심먹고 이도백화 백두산밑 비호산장에도착(7시간걸렸음)

 

6월3일
5시30분에 조식을 하고 6시30분 백두산 출발
날씨가 맑아 백두산 천지를 볼수가 있었지만
천지물은 꽁꽁얼어 있었고 주변엔 아직 눈이 있었다

모래바람이 얼마나 강하게 불던지 눈을 뜰수가 없었다
바람에 모자가 날리고 움직일수가 없었다
간신히 음악회를 하고 내려와 장백폭포 관광하고 오다가

중식엔 소한마리 돼지한마리 잡아 음식을 준비했다는데...
우리입맛엔 맞지가 않았다


저녁또한  중국요리 느끼한음식 먹을수가 없다
길성호텔에 짐을 풀어놓고 호델 나이트클럽에서

조별로 노래자랑과 장기자랑을 하였고 한바탕 디스코로 ...

 

 

6월4일
권하대교및 두만강과 안중근의거지 답사했다
 권하에 있는 두만강은 하류였고 도문의 두만강은 상류지역이 였다
상류지역은 강폭이 좁아 헤염을 쳐서 건너다닐수 있을정도였다
강건너 북한군사가 앉아 있는 모습도 보였다
권하는 하류라 강폭이 넗고 다리도 길어보였다
저멀리 북한 세관도 보였다
권하대교로 중국과 북한으로 물품들이 오간다고 했다
안중근의사 의거지는 안중근의사가 만주로 가기전

그곳에 주둔하면서 회의도 하고 마지막 근거지라고 했다
훈춘으로 돌아와 재래시장들려 쇼핑하고 호텔로 돌아왔다

 

6월5일
훈춘을 출발 장영자 세관= 러시아세관= 자루비노항에 도착
오후6시에 자루비노항출발


6월6일
오전 10시40분 속초항에 도착 12시 강릉도착

 

이번여행은 조금 지루한 여행이 였다
가끔 음악회도 하고 버스로 이동할땐 장기자랑도
했지만 (우리3조 차에 기자들이 타고 있어 조금은 재미있었다고

해야 하나...버스로 이동하려니 많은시간이 걸렸다
날씨가 좋아 맘껏 여행할수 있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