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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유럽3개국 4월8일 프랑스 파리(에펠탑과 세느강 유람)

by 미소.. 2010. 4. 12.

 

 

 

 에펠탑에서 내려다본 세느강

일몰이 시작되고

 

 

 

 

 

 유람선 관광중에 에펠탑 야경이 들어오고...모두 환호성이 절로...

 반짝이는 불빛은 황홀지경...

 

 모두들 사진 촬영에 정신이 없다

 

 

 

 

 

 여기 까지는 좋았는데...갑짜기 비상 사태...혼비백산이 되어 정신이 없어 더이상 아무것도 볼수가 없었다. 

 

  9일 파리 공항에서 오전 7시40분 여객기로 출발 핀란드 헬싱키 공항 에 도착하여 잠시 쉬면서 피자를 먹고있다

 

 

 10일 아침 여객기에서 일출을 본다...

 

************ 에펠 탑

파리의 상징이자 건축시공 역사에서 손꼽는 기술적 걸작.
1889년 프랑스 정부는 프랑스 혁명 100주년 기념 박람회를 계획하면서 이에 적합한 기념물의 설계안을 공모했다.

100여 점의 설계안이 제출되었으나, 100주년기념위원회는 유명한 교량기술자 귀스타브 에펠의 설계안을 채택했다.

높이 300m의 노출격자형 철구조를 세우려는 에펠의 구상은 경이와 회의를 불러일으켰으며 미학적 측면에서도 적지 않은 반대를 받았다

조금이라도 이와 비슷한 구조물은 여태껏 지어진 적이 없었을 뿐더러 이 탑은 로마에 있는 성 베드로 대성당의 돔이나 기자의 대(大)피라미드보다

2배나 높았다. 그러나 이러한 옛날 기념물과는 달리 에펠의 탑은 적은 노동력과 싼 비용으로 몇 달 만에 세워졌다.

풍력(風力) 등의 하중을 받는 금속 아치와 금속 트러스의 성질에 관한 앞선 지식을 활용해 건설된 이 구조물은 토목공학과 건축설계

분야의 일대 혁명을 예고했으며, 계속된 반발에도 불구하고 마침내 미학적 가치를 입증했다. 4개의 반원형 아치로 이루어져 있는 탑의

기단은 공학적인 배려와 함께 에펠의 예술감각을 보여주고 있는데, 여기에는 곡선을 따라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설치해야 했다.
미국의 오티스엘리베이터회사에서 설계한 유리 승강기는 이 건축물의 주요특색으로, 에펠 탑을 세계 최고의 관광명소 가운데 하나로 부각시켰다.

에펠 탑은 1930년 뉴욕의 크라이슬러 빌딩이 완공될 때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로 자리를 지켰다.


***  에펠 1832. 12. 15 프랑스 디종~1923. 12. 28 파리. 프랑스의 토목기사.
에펠 탑은 그의 성을 딴 파리의 에펠 탑으로 유명하다.
1855년 국립중앙공예학교를 졸업한 뒤 금속 구조물, 특히 다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1858년에 보르도의 철교 건설을 지휘하고 이어서 몇 개의 다리를 건설한 뒤 1867년에는 파리 국제박람회에서 아치 구조로 치솟은 '

기계관'을 설계했다. 1877년에는 포르투갈 포르투에 있는 도루 강에 길이 160m의 강철 아치 다리를 놓았으며, 남부 프랑스 트뤼에르를

가로지르는 162m의 더 넓은 아치교인 가라비 고가교를 만들었다. 이 다리는 강 수면에서 120m 위에 놓였으므로
수년 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였다. 그는 일찍이 교량 건설에 압축공기 케이슨을 사용한 선구적 기술자였으며, 니스에 있는 천문대의 가동

돔과 뉴욕 항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의 철골 구조를 설계했다. 에펠 탑(1887~89)을 건설해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그는 '철의 마술사'
라는 별명을 얻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공기역학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어 에펠 탑에서 많은 실험을 했다. 파리 교외의 오퇴이에 최초의

공기역학 실험실을 만들어 제1차 세계대전 동안에도 작업을 계속했으며, 1921년 이 실험실을 국가에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