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만 즐겁게 살자.

2024/053

나의 일상은 꽃과 함께 요즘 한창 피고 있는 산딸나무꽃  덜꿩나무잎에 붙어있는 딱정벌레인지 무당벌레인지 귀여워 찍어주고 샤스타데이지와 디모르포세카 목단과 수레국화 박태기나무 열매 솔잎 끝에 달려 있는 아주 작은 솔방울도 신기해서 바라 보고 목단 알리움 / 작약 ... 그런데 작약과 목단은 구별하기가 힘들어 알쏭해 촛불 맨드라미 / 알리움 / 디기탈리스오리가족도 만나 는데 동영상으로 찍어줘야 실감날것 같아 동영상으로 찍고 창포 꽃술을 잔뜩 달고 힘겨워하는 오리새 메꽃 찔레꽃 / 금낭화 / ? 방울꽃 /  자주 달개비 덩굴장미가 어찌 되었는지 궁금해 가 보는데 조팝나무와 풀들 때문에 장미덩굴은 기대에 못 미쳤고 장미 / 병꽃 폰으로 확대해서 찍는 사진이라 해상도가 ...연분홍 장미꽃은 아침햇살에 반사되어 사진이 선명하지 못하다. .. 2024. 5. 20.
수원 화성 야경 어느 날 수원화성 근처 맛집에서 가족들과 저녁을 먹고 소화도 시킬 겸 수원화성으로 와 본다. 주차장 담장에 곱게 핀 덩굴장미바라만 보기엔 왠지 서운한 것 같아 폰으로 담아 보는데 폰 사진은 해상도가... 영 찍고 또 찍어봐도 맘에 드는 사진은 없고...  화성 둘레길을 따라 산책이나 해야겠다. 장안문  드론으로 찍으면 이런 모습일 텐데... 세계문화유산 화성 수원화성의 모형 "정조가 꿈꾼 새로운 조선, 화성 수원 화성(사적 제 3호)은 팔달산과 그 동쪽의 낮은 구릉과 평지를 감싸며  쌓은 평산성(평지와 산을 이어서 쌓은 성)으로 타원형태를 이루고 있다.  성의 전체둘레는 5.744km이고 높이는 4.9~6.2m이다. 정조는 자신의 왕권을 강화하고  새로운 정치 공간을 마련하게 위해 신도시 화성을 계획하게.. 2024. 5. 18.
산책길에서 올봄 연일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을 했는데 요즘은 송홧가루 때문에 창문도 못 열어놓고 산다. 어느 날 뒷동산으로 운동을 나가는데... 애기나리도 만나고 요즘 한창 피고 있는 덜꿩나무꽃 노린재나무 꽃도 많이 피어 있고 전망 좋은 곳에선 잠시 쉬면서 바라보기도 하고 졸방제비꽃 작은 산이지만 뒤로 돌고 돌다 보면 가는 곳마다 쉼터가 아주 많다. 금창초 ... 내년쯤은 졸방제비꽃과 이 꽃이 군락을 이루지 않을까 생각 아카시아 꽃도 진한향기를 뿜어내며 벌들을 유혹하지만 올해도 꿀벌은 보기 힘들다. 산딸기 공원의 영산홍 죽단화 황매화 이팝나무 꽃아카시아 꽃보다 조금 늦게 피는 이팝나무꽃인데...  올해는 한꺼번에 피고 아파트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불두화도 만나고 모란 독일붓꽃(자아만아이리스)  잉글리쉬 데이지 매발.. 2024.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