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경주여행...(신라시조 박혁거세대왕 추향대제)다녀오다

9월22일 경주 오릉에서 신라시조 박혁거세대왕 추향대제 가 있었다
매년 춘분과 추분일날 제를 올리는데 그동안 한번도 참석 해본일 없었다.(딸 이라는 이유로)...
올해는 가족여행으로 경주를 방문하기로 하고 시조 박혁거세 대왕 추향대제에 참석 하기로 하고 아침일찍 서둘러 준비를 했것만

늦게 도착하는 관계로 거의 끝날무렵 도착을 한다.

신라 오릉...(시조왕,시조왕비,남해왕,유리왕,파사왕)

제를 올리는 모습

 

 

 

 

 

 

 

국악대

대제를 끝내고 알영정으로 가고있는 모습들...

 

 

 

 

 

 

 

 

 

 

나의 뿌리를 찾아서 경주여행을...

그동안 딸이라는 이유로 집안의 대소사에 별로 참석을 못했다. 고작 사촌,팔촌까지 애경사에 참석을 했을뿐

그래서 늦게나마 나의 뿌리에 대해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어 경주를 찾게 되었다.

그동안 두어번 경주여행을 했지만 그떄까지만 해도 별 의미없게 그냥 여행했던것 같다.

경주 오릉... 신라시조 박혁거세대왕 의 왕릉에서는 매년 춘분과 추분일날 제를 올리는데 참석할 기회가 없어 늘 가보고 싶었다.

매년 고향(박씨문중)에서는 나이드신 어르신들을 모셔 관광버스 대여해서 참석을 하는데 그때마다 난 무지 가고싶었다.

이번에는 큰맘 먹고 가족과 함께 참석하기로 하고 떠나긴 했는데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처음부터 참석을 못하고.

끝날무렵이라 대충 사진만 몇장 담아 왔다. 몇년전에 밀양 영남루에 있는 밀성대군의 추분제에 참석을 하고 이제야 신라오릉을 참석하게 되었으니

앞으로 여주,파주등 갈곳은 많다. 시간이 허락 한다면 모두 참석해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