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잠자기전 5분 체조로 자는동안 살이 쏘~옥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 다 모여!

잠자기 전 5분 체조로 자는 동안 살이 쏘~옥 빠지는 기적의 체조 다이어트를 해보자구.

잠자면서 살이 빠진다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는다면 속는 셈 치고 딱 한달만 꾸준히 해보자구. 어느 날 옷이 할랑해지고, 반쪽된 얼굴에 깜짝 놀라게 될걸?



"젖살 많고 살짝 부은 듯 살찐 사람!!!"


놀랍고 놀라운 결론. 결국 다이어트의 성패는 ‘잠자기’에 달려 있다.

자기 3~4시간 전에 먹은 건 낮동안에 아무리 굶었어도 살로 가고, 많이 먹고 낮잠 자는 사람은 젖살 빼기 힘들다. 낮에 아무리 힘든 운동을 해도 잠자기 전 많은 칼로리를 내 몸에 안고 있고 신진대사가 안 되면 다 소용없는 일.

이젠 날려버리자. 하루 종일 내 몸 안에 쌓인 쓸데없는 칼로리들.

스트레칭을 하면 살이 빠지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 효과가 어떻게 잠을 자는 동안에도 계속되는 걸까? 그 비밀은 잠도 일종의 운동이라는 것.

잠을 자면서도 몸은 계속 산소를 마셔 에너지를 발생시키므로 잠도 엄연한 운동의 하나이다. 여기에 잠자기 전에 스트레칭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몸을 덥게 만들면 지방의 연소가 더욱 활발해져 완벽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1 배에 힘주기 스트레칭


배의 힘을 이용해 머리를 들어올리는 운동으로 납작배 만들기에 특효. 처음에는 머리만 들다가 익숙해지면 상반신까지 들어올리면 효과가 두 배!



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세운 채 편안히 눕는다. 양손은 배 위에 가볍게 올려둔다.

② 발끝을 본다는 기분으로 머리를 든다. 머리를 올리고 내리는 동작을 8~10회 반복. 익숙해지면 상체까지 들어올린다.


2 야옹이 스트레칭


마치 고양이가 기지개를 켜는 것처럼 몸을 늘이는 스트레칭. 등을 시원하게 쭉 펴는 동작으로 등의 군살과 어깨의 통증을 없애준다.



① 무릎을 꿇고 앉아 다리를 벌린다. 손은 다리보다 약간 넓게 벌려 무릎 앞에 둔다.

② 가능한 한 최대로 가슴을 바닥에 붙이겠다는 생각으로 손을 앞으로 쭉 늘인다. 등 가운데를 누가 손으로 눌러준다는 기분으로 스트레칭.


3 엉덩이 들기 스트레칭


방법은 진짜 간단하지만 엉덩이와 뱃살을 함께 뺄 수 있는 효과 만점 스트레칭. 엉덩이를 들고 3초 간 정지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



① 하늘을 향해 똑바로 누워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가볍게 무릎을 세운다. 손은 몸 옆에 자연스럽게 붙인다.

② 단숨에 엉덩이를 들어올려 3초 간 정지. 그 다음 힘을 빼고 엉덩이를 바닥에 붙인다. 3~5회 반복.


4 전신 大자 스트레칭


자신의 몸으로 大자를 만든다는 기분으로! 몸의 근육을 자극해 활력을 주고, 피로와 긴장이 기분 좋게 풀린다.




① 위를 보고 똑바로 눕는다. 양팔과 다리의 힘을 모두 빼고 최대한 편안한 상태로.

② 양손, 양다리를 大자로 쭉 펴는데, 이때 손끝과 발끝까지 쭉 편다. 이 상태에서 3초 간 정지. 그리고 단번에 몸의 힘을 쭉 뺀다. 3~5회 반복.


5 뒹굴뒹굴 스트레칭


온몸을 뒹굴뒹굴 굴리는 동작으로 전신의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온몸의 근육을 릴랙스해주어 숙면효과도 만점.

다리가 벌어지지 않게 딱 붙이고, 무릎을 약간 세우고 몸을 굴리는 것이 포인트.




① 다리를 붙이고 똑바로 눕는다. 쭉 뻗었던 다리를 몸 쪽으로 당기듯 무릎을 세우고, 양손을 가슴 위에 올려놓는다.

② 1번 자세 그대로 옆을 본다는 기분으로 몸을 틀어 왼쪽으로 돈다.

③ 2번 자세에서 다시 원위치로 돌아와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돈다. 번갈아 3~4회 반복한다.

④ 똑바로 누운 자세로 전신을 한껏 쭈욱~ 펴고 3초 간 정지. 그 다음 단숨에 힘을 뺀다.


6 발목 흔들기 스트레칭


다리 부기를 쏙 빼주는 운동. 꼭 잠자기 전이 아니라도 텔레비전을 보면서, 책을 읽으면서 짬짬이 발목 흔들기 스트레칭을 하면 다리 부기가 빠져 날씬하고 예뻐진다.




① 똑바로 누워 발을 바깥쪽으로 한 번, 안쪽으로 한 번 돌린다. 5회 반복.

② 반대로 안쪽, 바깥쪽으로 돌리는 동작을 역시 5회 반복. 이때 다리 전체를 움직이지 말고 발목만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

③ 앞에서 누가 발끝을 잡아당긴다는 기분으로 몸이 일자가 되도록 쭉 뻗는다.
④ 이번에는 발끝을 수직으로 세우는 기분으로, 3번 자세와 4번 자세를 번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