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2

(5)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 / 실미도 영종도 바다전망대와 인천공항 전망대를 돌아보고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 와 본다. 드라마세트장 영화 '실미도'와 드라마 '칼잡이 오수정', '천국의 계단' 등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실미도 유원지가 조성되었으며, 드라마 촬영 세트장이 만들어져 있다. 해상관광 탐방로는 하나개 해수욕장 옆에 전망대와 목재 데크길을 설치한 바다 위 교량 형태의 해상 탐방길. 만조시 바다와 호룡곡산의 절벽이 만나며 부서지는 파도를 감상할 수 있으며, 간조시에는 기암괴석을 찾아보는 재미와 바다내음은 삶에 지친 우리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남부지방에는 봄꽃들이 피고 있다는데 이곳은 갯바위에 얼음이 하얗게 얼어있었는데 오늘도 한낮의 기온이 영하권에 강하게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영하 7-8도 정도 바닷물이 하얗게 얼어있어 ..
영종도(바다전망대/ 인천공항 전망대) 날로 심각해지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어딜 갈 수도 없어 집콕하고 있는데 딸이 오늘은 시간이 있으니 영종도로 드라이브나 가자고 한다. 영종도를 가기 위해 인천대교를 지나면서 인천대교는 한국에서 가장 긴 다리로 연결도로를 제외한 교량 길이가 18.38km이다. 2005년 7월 착공하여 2009년 10월 완공되었다. 6차로 고속도로인 인천대교는 사장교·접속교·고가교 등 다양한 형식의 특수교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장교의 주교각 사이의 거리는 800m로 준공시점 기준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길다. 교량을 지지하기 위해 다리 중앙에 솟은 주탑의 높이는 63빌딩보다 조금 낮은 230.5m로 국내에서 가장 높다. 초속 72m의 강풍과 진도 7의 진진에 견딜 수 있으며, 선박과 교량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돌핀형 충돌방지..
수원화성. 광교호수공원 때늦은 한파가 기승을 부리다가 조금 따뜻하다 싶으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연일 미세먼지 매우 나쁨으로 집콕하고 있다가 어느 날 미세먼지 조금 덜한 것 같아 수원화성으로 갔는데 아직 대기권은 나쁨이라 사방이 뿌연 시야로 답답하기도 하고 동북각루(방화수류정)과 연못 지나온 동북각루(방화수류정) / 화홍문(북수문)도 바라보니 헐... 미세먼지 장난이 아니네 장안문도 지나가고 화서문 / 서북공심돈 며칠째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이 내려져 집콕하고 있다가 미세먼지 조금이라고 해서 수원화성 한 바퀴 돌아보고 왔다. ************************************************ 연일 미세먼지 극성으로 저감조치까지 내려지더니 갑자가 최저기온 영하 10도까지 내려가고 한낮의 기온도 영..
철원(잔도,고석정)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잔도)는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해 있는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길이는 약 3.6km , 폭은 1.5m이며 한탄강 순담계곡 절벽 암벽에 만들어 놓은 데크길이다. 순담 매표소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길(잔도)은 순담 매표소와 드르니 매표소가 있는데 우리는 들머리인 순담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하고 입장료 10,000원 (5,000원은 지역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트래킹 후에 철원지역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잔도) 길로 트래킹을 시작해 볼까 코 스 : 순담 매표소 = 순담 전망쉼터 = 순담계곡 스카이 전망대 = 샘소 전망쉼터(화장실) = 스카이 전망대 = 드르니 스카이 전망대 = 드르니 전망쉼터 = 드르니 매표소 (3.6km) 순담에서 드..
설날 (눈이 내리더니) 2월 1일 설날 전날부터 내리던 눈은 오전 내내 내린다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 6인까지라 설 연휴 큰댁에 가지 못했다 남편은 형제들이 많아 모두 모이면 대가족이라 모임 제한으로 큰댁에 못 가고 집에서 가족끼리 아침밥을 먹고 차 한잔 마시는데 앞을 볼 수 없을 정도로 내리던 눈은 그치고 바람도 없어 눈 밟으며 산책이나 할까 하고 탄천으로 나가는데... 집 앞 공원을 지나 탄천으로 오니 어느새 제설차량이 눈을 치우고 있네... 뽀드득뽀드득 눈 밟히는 소리 들으며 산책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눈을 다 치우니 미끄럽지 않아 좋긴 하지만 눈 밟히는 소리 듣지 못해 못내 아쉽기도 하고 이곳에는 두대의 제설차량이 눈을 치우고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반만 눈을 치웠는데 이왕이면 더 넓게 눈을 다 치웠으면 더 좋았을걸..